산양유 단백질 5가지 효능, 영양성분, 복용법, 함께하면 좋은 성분

산양유

염소과인 유산양에서 짠 젖으로 다양한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모유와 비슷한 단백질 구조로 되어 있어 소화가 아주 잘 됩니다. 지방과 콜레스테롤 함량이 상대적으로 낮고, 단백질과 칼슘 함량이 높습니다.

산양유는 염소과인 유산양에서 짠 젖으로 산양유 단백질 속에는 다양한 영양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산양유 단백질 효능

운동량 증가, 다이어트, 영양소 흡수 증가, 면역력 강화, 스트레스 완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운동량 증가

우리 몸의 근육을 형성하고 유지하는 데 필요한 아미노산을 제공합니다. 특히 운동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근육 손상을 예방하고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어, 운동을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

다른 우유보다 지방 함량이 낮습니다. 따라서 다이어트나 체지방 감소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아주 좋습니다. 지방 함량이 낮으면서도 단백질 함량이 높은 산양유는 식사를 통제하고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산양유 단백질은 운동량 증가하여 다이어트에 도움

골다골증 예방

칼슘과 같은 미네랄의 흡수를 촉진하여 뼈 건강에 도움이 되며, 철분과 같은 영양소의 흡수를 높여줍니다

감기 예방

항체와 같은 면역 단백질의 핵심 구성 요소이며, 적절한 섭취는 감염과 질병을 예방합니다.

스트레스 완화

신체의 호르몬과 뉴로트랜스미터를 조절해주는데 이는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며 정서적 안정감을 줍니다.

산양유에 함유된 단백질은 신체의 호르몬과 뉴로트랜스미터를 조절해주는데 이는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주며 정서적 안정감을 줍니다.

산양유 영양성분

다양한 영양성분을 알아보도록 합시다.

미네랄 10종(칼슘, 아연, 마그네슘, 인, 칼륨, 나트륨, 아연, 구리, 셀레늄, 망간)

아미노산 17종(트레오닌, 아이소류신, 류신, 라이신, 메사이오닌, 시스테인, 페닐알라닌, 아르기닌, 히스티딘, 아스파타산, 알라닌, 글루탐산, 글라이신, 프롤린, 세린)

비타민 13종(비타민A, 레티놀, 비타민D, 토코페놀, 티아민, 리보플라빈, 니아신, 판토텐산, 피리독신, 비오틴, 엽산, 코발라민, 비타민C)

산양유 단백질 복용법

우유 형태로 섭취할 수도 있고, 분말 형태로 제품화되어 있어 음료나 요거트에 섞어 마실 수도 있습니다. 산양유 단백질은 아침 대용이나 운동 전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운동 전후에 섭취하면 근육의 회복과 성장을 도와 운동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산양유 단백질과 함께 먹어 운동에 효과를 높이는 성분

아르기닌 (Arginine)

아르기닌은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액 순환이 개선되는데 도움을 줍니다. 아르기닌을 추가로 섭취하면 근육에 더 많은 영양소와 산소가 공급되어 근육 성장과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글루타민 (Glutamine)

글루타민은 근육의 피로를 줄이고 근육 손상을 회복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글루타민을 추가로 섭취하면 근육의 회복 속도를 촉진하고 효과적인 근육 성장을 도와줍니다.

마치며

효능, 영양성분, 부작용, 복용법, 함께하면 좋은 성분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