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효홍국쌀 6가지 효능 복용법

발효홍국쌀

발효홍국쌀은 한국 전통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간직하면서도 현대인의 건강에 맞게 재해석된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쌀에 홍국균을 발효시켜 기능성물질을 생성,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발효건강 기능식품입니다. 발효홍국쌀의 다양한 효능과 효과적인 복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발효홍국쌀 입니다.

발효홍국쌀 효능

발효홍국쌀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효홍국쌀은 콜레스테롤 개선, 심혈관 질환 개선, 고지혈증 치료 효과, 면역력 강화, 위장 건강 개선 등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개선

발효홍국쌀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방지하고 배출을 원활하게 하여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발효홍국쌀에 함유된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 등의 항산화물질은 혈관벽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제거하여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도와줍니다.

심혈관 질환 개선

발효홍국쌀은 칼륨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혈압을 조절해 줍니다. 또한 발효홍국쌀에는 혈관을 확장시켜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되도록 하는 마그네슘과 칼슘도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소들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고지혈증 치료 효과

발효홍국쌀에는 산포포도씨오일이 함유되어 있어 지방대사를 조절하고 지질이산화효소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으며 고지혈증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인 지방 대사 이상을 개선하고 혈중 지질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면역력 강화

발효홍국쌀은 다양한 미생물 균주를 포함하고 있어 장내 미생물의 균형을 유지하고 장내 건강을 촉진하여 면역력을 강화하고 감기와 같은 질병으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위장 건강 개선

발효홍국쌀에 함유된 프로바이오틱스는 소화를 도와 위장 건강을 개선하고 소화 불량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피부 개선

발효홍국쌀은 비타민 B 그룹과 아미노산을 다량 함유하고 있어 피부를 건강하게 도와줍니다. 특히 비타민 B는 피부를 강화하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게 도와줍니다.

발효홍국쌀 복용법

발효흥국쌀 복용시 중요한 점은 홍국쌀의 경우 일반미에 홍국균을 입혀놓기 때문에 홍국쌀은 씻지 않아야됩니다.

발효홍국쌀 밥

일반미를 잘 씻은 후 일반미와 흥국쌀을 7:3 비율로 혼합 후 들기름 한 스푼을 넣어주며 물의 양은 백미밥을 할 때아 동일하게 해서 밥을 지으면 됩니다.

발효홍국쌀 누룽지

홍국쌀밥을 만든 후 누룽지로 만들어 보세요. 영양만점 건강한 간식이 됩니다.

발효홍국쌀 누룽지 입니다.

마치며

발효홍국쌀은 건강에 매우 유익한 식품으로, 식이조절과 함께 적절한 섭취를 통해 이러한 건강 문제를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발효홍국쌀의 풍부한 영양소와 다양한 효과를 최대한 누리기 위해서는 효과적인 복용법을 지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적당한 양과 올바른 복용법을 통해 건강을 챙겨보세요.

함께 읽으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