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피니빈 6가지 효능 부작용 복용법

루피니빈

루피니빈 효능 부작용 복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루피니빈은 고대 그리스와 이집트에서 기원전 2000년 경부터 재배된 일명 ‘고대 곡물’ 로 약용작물로 재배되었습니다. 수천년 지중해 역사와 함께 해 온 루피니빈은 오랜 세월 동안 약용으로 사용되었으며 현재에는 호주, 뉴질랜드, 남아메리카, 유럽 등지에서 재배되며 혈당조절 및 콜레스테롤 개선 등을 위한 식품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루피니빈은 콩과 식물로 흰색을 띄고 껍질이 없는 것이 특징으로 강남콩에 비해 약 4배가량 높은 담백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100g 당 약 37.5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눌린, 감마 콘글루틴 등 당뇨에 도움이 되어 ‘당뇨 콩’ 이라고 불릴정도로 고단백 저당 고식이섬유 식품입니다.

루피니빈은 고대 그리스와 이집트에서 기원전 2000년 경부터 재배된 일명 '고대 곡물'  입니다.

루피니빈 효능

루피니빈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루피니빈은 혈당조절, 피부노화방지, 관절염 예방, 심혈관 개선, 면역력 강화, 그리고 뇌 건강 증진 등의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뇨병 예방

루피니빈에는 천연 인슐린으로 불리고 있는 ‘이눌린’ 성분이 풍부하여 혈당을 조절하며 콜레스테롤 수치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당뇨치료제보다 효과가 좋은 것으로 알려진 ‘감마 콘글루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혈당조절에 도움을 주어 당뇨병 등을 예방합니다.

콜레스테롤 개선

루피니빈에는 풍부한 식이섬유가 함유되어 있어 콜레스테롤의 배출 및 합성 억제에 도움을 주며 ‘이눌린’ 성분이 LDL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합니다.

심혈관 질환 개선

루피니빈은 혈압을 조절하고 혈관을 확장시켜 혈류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이는 심장 질환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피부노화방지

루피니빈은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여 우리 몸의 세포를 자유 라디칼로부터 보호하여 세포 손상을 예방하고 노화를 지연시킬 수 있습니다.

관절염 예방

루피니빈은 강력한 항염증 작용을 하여 관절염, 장염 등 염증을 완화 및 예방할 수 있습니다.

체중관리

고단백, 저탄수화물의 조합은 포만감을 유지하면서도 지방 연소를 촉진하여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루피니빈 부작용

루피니빈의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루피니빈의 과도한 섭취나 부적절한 사용은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혈압약과 상호작용, 소화 불량, 알레르기 반응 등을 유의해야 합니다. 루피니빈을 복용하기 전에는 반드시 의사나 약사와 상담하여 개인의 상황에 맞는 적절한 용법과 용량을 결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혈압약과 복용시 위험

루피니빈은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는 이눌린 성분이 함유되어 혈액약과 함께 복용할 경우, 혈액 응고 능력이 저하될 수 있으며 이는 저혈당쇼크 및 출혈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소화 불량

루피니빈을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과다 섭취시 소화 불량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1일 권장량을 지켜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콩 알레르기 반응

루피니빈에 대한 콩 알레르기을 가지고 계시는 분께서 섭취시 알레르기 반응이 일어 날 수 있어 루피니빈을 섭취할 때 주의해야 합니다. 발진, 가려움증, 부종 등의 알레르기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루피니빈 복용법

루피니빈 복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루피니빈의 1일 권장섭취량은 50g이며 식재료로 활용하여 다양한 요리가 가능합니다. 루피니빈 밥, 전 , 주먹밥 , 유부초밥, 바나나쉐이크, 과일요거트, 샐러드 등으로 다양하게 먹을수 있습니다. 루피니빈을 샐러드나 요거트에 넣어 드실때 1시간정도 삶은 후 찬물에 씻어서 드시면 더욱 맛있게 드실수 있습니다.

루피니빈 밥

루피니빈은 밥을 지을때 물에 불리지 않고 콩이나 잡곡 대신에 20% 정도 첨가하여 드시면 식후 혈당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루피니빈 과일요거트

루피니빈을 과일요거트에 드실때 1시간정도 삶은 후 찬물에 씻어서 추가하여 드시면 더욱 맛있게 드실수 있습니다.

루피니빈 샐러드

루피니빈을 샐러드에 드실때 1시간정도 삶은 후 찬물에 씻어서 다양한 채소와 드레싱을 하여 드시면 더욱 맛있게 드실수 있습니다.

루피니빈 밥, 전 , 주먹밥 , 유부초밥, 바나나쉐이크, 과일요거트, 샐러드 등으로 다양하게 먹을수 있습니다.